인사말

경기도 개원내과의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부터 경기도 개원내과의사회 회장을 새로 맞게 된 장웅기 인사 올립니다.

중국에서 처음 발생된 코로나 감염이 2020년 1월부터 주목을 끌더니 급기야는 세계대유행까지 몰고 가는 바람에 어느 덧 6개월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그 사이 계절은 겨울에서 봄을 지나 벌써 한여름이 되었습니다만 COVID-19는 아직도 끝을 알 수 없는 상태이며 이제는 COVID-19가 우리의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저희 회원님들께서는 감염의 두려움 속에서도 그 동안 진료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진료에 임하시고 또 열성적인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수고하고 계시고
또 앞으로도 수고해 주실 저희 회원님들께 정말로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경기도 개원내과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당초 3월에 개최되어야 했으나 COVID-19로 인해 7월18일로 연기되어 이제야 개최하게 되었음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모두가 주지하시듯이 이번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도 사실은 조심스러운 마음이 앞선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주최자의 입장에서는 손을 놓고 있을 수가 없어서 만반의 준비를 해놓고 행사를 가지려고 합니다.
지난 5월에 개최되었던 대한개원내과의사회 학술대회를 발판으로 더욱 더 감염 예방에 만반의 준비를 다하도록 힘쓰겠습니다.
우선 사전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현장 접수는 받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개인문진표 작성과 함께 손소독제 비치, 3중의 발열 체크, 행사장내에서는 연자를 포함해서
항시 마스크 착용, 1미터 이상의 간격의 좌석배치, 강연장 수시 촬영 등 최대한 할 수 있는 방역준비로 행사장에 내원하신 회원님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회원님들을 모실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COVID-19사태로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 동료분들과 만나서 공부와 함께 즐거운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7월18일, 토요일에 경기도내과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대회장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경기도개원내과의사회 회장 장웅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