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케어라는 정책아래 선택진료비와 상급종병 2~3인실 급여화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의료전달쳬계의 붕괴가 가속화 되어 대형병원으로 환자쏠림 현상이 나타나 개원가는 환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반드시 의료전달체계의 합리화를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지지와 참여를 통해 대한개원내과 의사회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약하나마 회원여러분들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4개 권역별 모임을 더욱 활성화하여 각구 내과의사회와 소통을 통해 한걸음 더 찾아 가는 의사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변호사를 법제이사로 영입하여 대회원 법률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이 올해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지역은 대부분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행초기에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 또한 건의를 통해 좋은 방향으로 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올 4월28일 개원가의 맞춤형 초음파 교육을 위해 한국초음파학회가 창립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1회 한국초음파학회 CME(Continuing Medical Education)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처음으로 진행되어 더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6월 23일 일요일 서울시개원내과의사회 총회 및 학술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회원 여러분들의 니즈에 발맞추어 진료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좌 및 초음파 강의를 마련하였으니 유익한 지식을 습득하시고 선물과 함께 행운의 경품 주인공도 되십시오. 저희가 준비한 이번 학술대회가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무궁한 발전과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 드립니다.

2019년 6월
서울시개원내과의사회 회장 박근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