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 CR 및 PACS(디알케디칼) 불합리하고 과도한 수리비,출장비 청구에 관하여
임현선 2015-01-12 14482

CR과 PACS system을 케어스트림(코닥)으로 구매하여 이번달에 36개월 리스가 끝납니다. 리스 끝나니 정을 떼려고 하는지, 최근 한달간 3회 고장을 일으키네요. CD write기(12월), 엑스레이 카세트 리더기를 교체했는데(지난주 수요일), 오늘 아침 출근하니 내시경 gateway PC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케어스트림 회사의 AS, 특히 출장비인데요, 오는시간 가는시간 한시간씩, 그리고 수리시간 한시간 총 3시간의 출장비를 275000원 산정하여, AS할때마다 거의 욕하고 싸우는 분위기를 연출시킵니다. 시간당 인건비가 9만원이면, 병원 그만두고 PACS회사에 취직해도 될 판이네요. 어떻게 개선할 바가 있을지, 다른 선생님들께서 사용하시는 회사는 어떠한지 의견을 여쭈고자 합니다.

남준식 정보통신이사입니다. 안그래도 대부분의 PACS회사의 과도한 출장비 및 AS비에 대해서는 저도 문제가 심각하다고 봅니다. 한달에 한번정도 CR청소하고 점검하는데 제가 보기에도 평균 3~4만원정도하는 정도의 케어에 출장비를 35만원까지 받는곳도 있습니다.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해 보도록 해 보겠습니다. 2015-01-12 23:30:00
강태경 올려주신 내용만 봐도..심하네요 회사가 출장비로 수입을 보상받고 있거나, AS를 외주로 주었거나..하겠지요 2015-01-13 15:02:00
김수겸 장비업자만 배불리네 2015-01-15 11:58:00
김태빈 폭리가 심하네요. 정말 심각하군요. 2015-01-16 10:54:00
김용범 대책을 강구해 보겠습니다. 저두 동감하는 내용입니다. 몇년간 무료라 생각없이 지내다 막상 계학하려니 엄청 소쓰리더라구요.. 고장도 안나는데 돈은 매달.... 2015-01-20 22: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