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랑의 SMS문자서비스고비용및문자이체불가에 대해서.
남준식 2015-03-18 14496
제목[211844] 메디게이트 무찌마에 올라온 의사랑 CRM에 대한 글입니다.
작성자이철우 / neti
IP113.59.xxx.164
작성일2015-03-17 21:17:28조회수31찬성/반대1/0
 
 
의사랑이 문자 40글자 1개당 80원이 넘는군요.

그정도면 대량문자싸이트에는 20원이하일텐데...

남준식선생님이 신경쓰셔서 모전자차트회사랑 개발한 이지스 착한차트는 검색해보니 40원/문자당 정도라고하네요.

의사랑이 CRM뿐 아니라, 팍스 worklist, 검진결과파일연동등도 일반 영세의원에서는 감당하기 좀 버거운 요금체제를 부과하는 것 같습니다.

이지스는 CRM이외에는 무료인듯 검색됩니다만,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이런글을 볼때마다 의협에서 전자차트 하나 만들든지 특별계약을 하든지 해서...

DB공개를 해서 각종 연동에 대한 개원가의 비용을 극소화하는 조치가 필요할듯합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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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b care의 이중성 -의사랑 사용사는 필독바랍니다
조회 : 2052015-03-17 16:09
김소아과원장

Ub care의 이중성

 

의사랑(유비케어)를 사용중입니다.

 

의사랑엔 환자들에게 문자를보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그 가격이 정말 비쌉니다.

500건 /월 평균 88/(40자 정도)

1000건 /평균 66/(40자 정도)

 

문제는 ....

의사랑 정책의 이중성입니다.

 

몇 개라도 문자가 약정된 숫자를 넘어갈때는 건당 문자의 금액을 얄잘없이

부담 시키지만 .....

전 월에 미처 다 사용하지못한 문자는 그냥 그날로 사라져 버립니다.

 

그래서 2014년 12월에 의사랑 고객 서비스팀(팀장 정종석)에게 해당 내용을 문의한후 다 사용하지 못한 문자를 이월해서 사용하게 해달라고 요구하자자신들도 그렇게 할 계획있으나 언제일지는 회의를 거쳐서 알려주겠라고 답하였습니다.

 

그리고나서 시간이 흘러 2015년 3월이 되어서도 답변이없어서 두 번째로 다시 문의를하자

이번에는 사업쪽 팀장이라는 백종환이 나서서 대답하기를 자신들의 사업이며 이월을 시키든 안시키든 간섭하지말라라는 다소 황당한 답변을 하였습니다.

 

난 의사랑의 문자 서비스(CRM)를 고가를 주면서 계약을 했기에 이미 지불한 금액만큼 이월해서 사용할수있기를 바라며 그런 바램은 돈을 낸 고객이 요구할 수 있는 권리이다.

병원을 운영하다보면 문자 서비스가 많이 필요한 달이 있는가하면 전혀 필요없느 달이있다 하지만,너희들은 계약을 핑계로 문자서비스를 사용하던 안하든 돈을 인출해가고 있다

그러므로 문자서비스가 많이 필요한 달에는 당연히 전달에 돈은 지불하였으나 다사용하지 못한 문자 서비스를 이월 시켜서 사용하게 하는 것이 최소한의 고객 권리를 지켜주는 것이다..라고 대답한후 백성환과 민원실 김철웅의 치기 어리고너무도 뻔뻔스런 답변에 질려서

공식적으로 답변을 요구하며 질의서를 보내자, 1주간만 시간을 달라고한후에보내온 2015.3.13.일자 답변엔 너무도 뻔뻔스럽고 질의내용을 벗어나 면피용 답변을 해왔기에 이를 공개하며 공동 항의를 건의 드립니다.

 

이렇게 뻔뻔뻔스럽고 고객을 무시하는 일방 통행을 고집하는 UB care( 지금은 sk 계열사로 편입)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담당자 연락처를 올리니 모두들 몇번씩이라도 항의하여 소중한 사용자의 권리를 지킵시다~@

전화02-2105-5000 #0 (상담원백성환(or 대표이사 이상경)...

바꿔달라고 해서 항의하세요

팩스 02-858-7808 팩스로 해당내용을 넣으셔도 됩니다,

의협 전자차트 담당 정보통신이사  손문호 T.02-6350-6523  F.02-794-2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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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낸 내용입니다.

 

수 신 : UB care 대표이사 이상경팀장 백성환 Fax 02-858-7808 

송 신 ** ooo소아과의원 원장

 

제목 CRM 이월건에 대한 질의와 공식 답변 요청

1.귀사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2. 2014.12월에 CRM문자 정책 관련하여 정종석 팀장에게 사용하지 못한 문자에 대해 이월해서 사용할수있게 해달라고 요청과질의를 하였었고정팀장은 내부 회의를 거쳐 한달이내에 답변 하겠다고 대답하였었습니다.

본인이 2015년 1월에 해외에 있었던 관계로 1월달에 답변을 못들었다고 생각하였으나 (고객과의 약속과는 달리) 35일까지도 답변이 없었기에 3번 질문에 대해 다시한번 공식적인 답변을 요청합니다.

 

3. 현재 ubcare는 아주 고가의 CRM비용을 받고있습니다 요즘 핸드폰 문자나 인터넷 문자는 거의 다 무료이거나 10원 정도임을 감안할떄 그 몇배임)

약정된 문자수를 초과해서 사용시에는 고가의 문자 비용을 추가로 받고있음에도 반대로 고객이 이번달에 약정된 문자수를 다 사용하지 않았을때는 고객이 비싼 비용을 이미 지불하였음에도 해당 미사용 건수를 이월시키지 않는 이중적인 정책을 사용하여 일방적으로 고객에만 금전적인 피해를 보도록 하는 잘못된 정책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이에 수많은 고객 피해자의 한사람으로서 다음과 같이 요청합니다

(1) 2014년 12월의 답변에서는 이월시키는 정책으로 전환하겠지만 그 시점은 아직 결정되지않았다(-답변자 정종석)“라고 했던 대답이 맞는건지

현재로서는 미사용분 문자를 이월시키려는 정책에 대한 계획이 전혀없다(-답변자 백성환)“ 의 답변이 맞는건지 확실하게 대답을 바라며

만약에 정종석의 답변이 맞다면 이월정책이 언제쯤 실현될 것인지에 대한 확답을 해주시기 바라며

만약에 백석환이 맞다면 (소비자들의 극심한 불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만 부담을 전가하여 피해를 주는 정책을 고집하는 법적 근거와 이유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UBcare의 답변은 반드시 문서형태로 대표이사의 직인이 있어야 하며 그 답변은 여러 매체의 의료신문들과 각 의사사이트에 공식으로 게제할 것임을 미리 고지하는 바입니다. --

 

 

 

추신:

첨부파일에 제가 보낸 질의서와 유비케어사의 답변을 첨부했습니다  

강태경 저도 불만~잘^^하셨어요 2015-03-18 15:59:00
이정용 진짜 비싼 서비스입니다. 저도 SMS 발송서비스 이용하다가 취소했습니다. 개인정보통신법 발효후에는 사용하기도 꺼림직힙니다. 2015-03-19 09:54:00
백효종 나쁜 놈들! 잘하셨습니다 2015-03-19 11: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