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행자부 개인정보 자율점검 14498
윤중원 2017-06-16

시행일자: 5월말 - 6월

과태료: 500이상 (?)

 

중점사항

1) 계정관리. 직원수 만큼 계정이 있는가?

-> 업무 담당자 별 1인 1계정 부여 확인.

2) 컴퓨터 로그기록 6개월 보관 여부

-> 접속기록 항목   ID, 날짜 및 시간. 접속자 IP주소.  수행업무

3) 별도의 보조저장매체나 저장장치에 분리보관 하고 있는지 확인.

4) 퇴직자 계정 삭제 여부, 권한관리 대장 3년 보관 여부.

-> 사용자 ID 관리 대장 (#1. 각 시스템별 업무 담장자 권한 설정.  #2. 최소 3년간 보관.  #3. 퇴사시 ID 삭제 및 `권한말소` 기입

 

 

회원님들의 실제 사례가 있으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최봉기 현실적으로 개원내과 직원 2-3명 계정하는 것이 쉬울듯하면서 필요성이 있나 의문이 되는데 현실적으로 실태는 어떤지 궁굼합니다. 2017-06-19 14:55:00
임현성 참 어렵다,, 2017-06-21 09:17:00
위성호 포인트닉스의 경우는 로그파일을 따로 만들지 못하고 있으며 다만 접수실 로그기록 진료실 로그기록정도만 있다고 합니다. 계정은 직원별로 하더라도 직원별로 로그기록이 생성되는 것은 아니고 접수실 로그기록, 진료실 로그기록[원장]으로 생성한다고 합니다. 접수실 직원이 2명이라고 하더라도 접수실 로그기록이라고 통합되어 나온다고 합니다. 전자의무기록회사에서 구현해야 할 사항인듯. 2017-06-21 15:48:00
김기범 올려주신 자료 주변 회원들에게 문자로 전송하였습니다 2017-06-22 10: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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