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 국민 건강 수호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동시에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소외계층을 다시한번 되돌아 보고자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어려운 삶을 살아가는 어린이, 노인, 이웃들이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 많습니다. 이에 개원내과의사회는 사회전반에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선도적 역할과 함께 사회지도층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메트라이프생명과 협약을 맺고 기부보험을 통한 사회사업을 실시합니다. 이는 우리가 공공의 책임을 다하는 행동을 솔선수범 함으로서 협회 및 회원님들, 각 병원의 대외적 이미지를 높이고, 내부적으로는 회원간의 단합과 자부심 고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또한, 부의 재분배 차원의 기부 및 일시적 이벤트가 아닌, ‘함께 사는 사회’라는 큰 전제를 가지고 지속적인 기부문화형성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기부운동을 위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보험이 채택되었습니다. 이에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고) 기부보험은 종신보험을 이용한 사망보험금을 기부하게 되며, 공익법인단체라면 어디라도 수익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1000만원기부약속, 40세남자기준,15년납, 매월 28,300원부담)
기부보험운동에 참여하시는 회원님들께는 병원의 환자대기실이나 진료실에 비치 가능한 인정서를 제공해 병원 홍보용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연말 소득공제 등의 세제혜택도 가능합니다.
문의처- 개원내과의사회 사무국 (02-581-9269,582-9265) 메트라이프생명 기부보험추진팀장 최상묵(017-237-16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