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근의사 유방촬영용장치 품질관리 교육 추가등록 홍보 요청 | 171 | |||||||||||||||||||||||||||||||||||||||||||||||||||||||||||||||||
사무국 | 2018-02-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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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상근의사 유방촬영용장치 품질관리 교육 추가등록 홍보 요청
상근의사 유방촬영용장치 품질관리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어 감사합니다. 많은 성원으로 1일차, 2일차 강의식 교육에 200명 추가 등록을 받고자 합니다. 강의식 교육은 3월 18일,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실습 교육의 경우 PACS 대여로 인해 40명씩 교육 및 평가가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실습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추가 등록하시는 선생님들께서는 7월 이후 3일차 실습 교육이 가능하오니 이점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자세한 안내사항을 필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한영상의학회에서는 2017년 8월 14일 “유방촬영용장치 운용 인력” 개선안(보건복지부 2017년 8월 14일 보도자료)에 입각하여 영상의학과 비전속 전문의를 대체하는 품질관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규칙개정은 금년 상반기쯤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규칙개정 이후에는 이 품질관리교육을 이수하고 평가를 통과하신 상근의사는 유방촬영용장치를 3년간 직접 품질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매 3년마다 8시간의 보수교육을 이수하셔야 합니다(단, 규칙개정 전에는 현재의 비전속 영상의학과 의사만이 가능). 품질관리교육은 3일 21시간 교육과 2시간 평가의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1. 추가 등록 절차 1) 교육등록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신청서 작성 - 교육등록 웹페이지 접속방법: 인터넷 주소창(https://goo.gl/LNWZzX)를 접속하여 신청서 기입 또는 대한영상의학회 홈페이지(http://www.radiology.or.kr)에 접속하여 아래 배너 클릭 2) 등록비 입금 - 등록비: 700,000원 -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5-101-802601(예금주: 대한영상의학회) ※ 교육 장소 변경으로 인해 대관료가 대폭 상승되어 등록비가 조정되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신청일자: 2018년 2월 19일(월) ~ 2018년 2월 28일(수)까지 4) 등록완료: 교육 신청과 입금이 완료되어야 최종 등록된 것이며 사무국에서 등록완료메일 발송 예정 2. 교육일자 및 장소(변경) - 1일차 교육: 2018년 3월 18일(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2일차 교육: 2018년 3월 25일(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3일차 교육: 추후 교육일정 안내 예정 - 장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지하1층 국제회의실 ※ 교육 장소의 주차장이 협소하여 교통 혼잡이 예상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수교육 평점: 일당 최대 5점, 참여교육시간에 비례하여 평점 부여 ※ 강의식 교육은 3월 18일,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실습 교육의 경우 PACS 대여로 40명씩 교육 및 평가가 가능하여 추후 실습 교육일정은 7월 이후 교육 시행 가능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4. 유의사항 - 교육프로그램 80% 이상의 출석과 평가 70점(Open book이며, 지필 시험과 실습시험 각각 70점 이상) 인 경우에만 합격증이 부여됩니다. 평가에서 불합격인 경우 추후 2번에 걸쳐서 재시험 기회를 부여하고(재시험 일시는 개별통보), 재시험에서도 탈락하면 다시 등록해서 교육수료를 해야 합니다. 5. 환불 관련 - 3월 9일 이전: 전액 환불 - 3월 10일~17일: 50% 환불 - 3월 18일 이후: 환불 불가 6. 교육장소(한국과학기술회관) -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지하1층 - 대중교통: 지하철 강남역 하차 12번 출구 국기원 방향으로 도보 10분 |